Image module
Image module
제목종목분석 (켐온, 줌인터넷, 오성첨단소재)2020-10-15 16:50:51
작성자 Level 10

★켐온

의약품과 식품, 화학물질, 농약 등 건강과 안전 관련 물질의 효능과 안전성(독성) 연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국내 첫 비임상 CRO업체입니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바이오 및 제약기업의 신물질 상용화를 위한 안정성 및 유효성 검사 확대와 연구생산능력 확충에 따라 외형 성장 및 수익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단, 이슈 소멸시 추가 하락우려가 있어 보수적인 접근필요, 리스크관리차 2,800원 이탈 시 정리, 3,250원 부근에서 절반 수익 실현, 상승하여 3,280원 돌파 시 1차 목표가 3,500원으로 대응 참고 바랍니다.


★줌인터넷

인터넷 검색사이트 운영과 프로그램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위 검색광고 공급사인 네이버를 통하여 검색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스윙 브라우저, 뉴스줌, 쇼핑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를 통해 검색광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KB증권과 합작회사 설립 후 핀테크 사업 진출 목적으로 (주)프로젝트바닐라 주식 신규 취득 결정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고, 인공지능(AI) 정부사업 수주 소식 등 호재가 남아있습니다.


단, 글로벌대내외 증시 불확실성이 잔존하기 때문에 리스크관리차 6,500원 이탈 시 정리, 상승 시 1차 목표가 7,300원~7,500원 으로 대응 참고 바랍니다.


★오성첨단소재

반도체 및 LCD 제조 장비, 환경시험 Tester 등의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했고, 디스플레이용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디스플레이 FPD 기능성 광학 필름으로, 삼성 SDI 등 국내외 디스플레이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내수를 통해 80%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카나비스메디칼을 설립,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원과 대마 추출물을 활용한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PET보호필름의 국산화 성공하여 국내 및 중국, 대만 등에 수출판로 확대 및 광학용 보호 기능성 필름 판매로 전년동기대비 성장세 시현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비대면 산업의 가속화, 디지털화가 가속으로 스마트폰 수요 증가에 따른 보호필름 판매 확대 기대되며, 수익성 역시 생산효율성 향상으로 상승세 이어질 전망입니다.


단, 美 대마초 비범죄화 논의 소식 속 자회사 대마초 사업이 부각되며 단기간 주가는 80% 급등했고, 수급주체는 개인으로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4,000원 이탈 시 비중축소,상승 시 1차 목표가 4,500원으로 대응 참고 바랍니다.